2022년 12월 20일에 공개되자마자 연일 화제를 낳으며, TOP10 순위에서 1위를 줄곧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1은 2023년 3월에 공개될 파트2 이야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력, 복수, 학폭, 속도감있는 연출등 더 글로리 때문에 하루는 물론 이틀이 삭제 되어버렸다는 시청자들이 속출하고 있죠.
3월에 공개될 파트2를 손꼽아 기다리기 지루하고 성격 급하신 분들은 더 글로리 몰아보기로 보고, 파트2를 보셔도 될 정도로 스포일러가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패스해주세요~~ 줄거리를 알더라도 설 연휴동안 8화까지 순삭할 수 있을 정도로 몰입감과 재미가 풍부한 작품이니,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더 글로리 파트1은 1화부터 비밀의 숲을 연출한 안길호 감독의 영리한 연출력이 돋보입니다. 잔뜩 어두운 분위기는 연진의 어두웠던 과거를 말해주고, 동은이 세명시로 이사온 것을 시작으로 동은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니가 오는 동안 내가 어떻게 왔는지 얘기해줄까?" 라며 과거의 이야기로 돌아갑니다.
건축가를 꿈꿨지만 가난때문에 학교폭력을 당한 동은은 학교의 담임에게 신고하지만, 오히려 담임은 학교폭력의 가해자들을 두둔하고, 피해자인 동은의 탓으로 돌립니다. 진짜 한심한 선생이죠.
동은을 괴롭히는 학교폭력의 가해자들은 부잣집 자녀들로 박연진,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 손명오 이 다섯명이었습니다.
이들은 뜨거운 고데기로 동은의 몸을 해하는가 하면, 돈이 많다는 이유로 연진의 엄마는 동은의 엄마에게 돈으로 합의를 하고, 동은은 자퇴를 하게 되죠. 유일한 안식처였던 여관의 달방도 빼버린 엄마때문에 아직 어린 동은이 이제 갈 곳은 없습니다.
데인 상처에서는 가려움으로 후유증이 컸고, 찢길듯한 고통에 생을 마감하려고도 했지만 동은은 마음을 고쳐먹습니다. 연진과 무리가 있는 운동장으로 가 내 꿈은 바로 너라고 연진에게 말하고 돌아섭니다.
그 후 공장에서 일하면서 공부까지 하며 검정고시에 합격을 해서 몇 번의 낙방의 끝에 초등교사가 되기 위해 교육대학교에 입학합니다. 연진이 그렇게 꿈을 향해 고군분투하고 있을 사이 연진은 기상캐스터로 활동을 하고있으면서, 재벌가의 건설사 대표와 결혼해 딸을 하나 두고 있었죠.
이 드라마가 더욱 긴장감과 몰입감을 주는 장치로 동은이 연진에게 편지를 쓰고 읽어주는 듯한 독백을 합니다.
그로 인해 동은이 무슨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시청자들은 판단을 하게 되죠.
"눈에는 눈으로, 이에는 이로, 때린 것은 때림으로 갚을지니..."
연진이가 다가 아니죠. 동은을 괴롭히던 무리는 연진 외에 사라, 재준, 혜정, 명오. 사라는 미술을 하며 약물에 빠져사는 약물중독자, 혜정은 승무원이지만 돈많은 남자들만을 목표로 삼고, 재준은 골프장을 물려받았고, 명오는 가진 것이 없어 아직까지도 그들의 졸개 노릇을 하고 있었죠. 동은은 이들의 신상을 모두 알아내어 접근을 하려고 합니다.
또한 동은은 연진의 남편이 바둑을 좋아한다는 걸 알고, 바둑을 공부하며 돈을 벌기 위해 과외까지 하느라 영양실조로 그만 쓰러집니다. 응급실에 누워있다가 알게된 인턴 여정은 동은의 빈혈 상태가 심각함을 알리려 그녀를 찾아내고 그녀에게 바둑을 가르쳐줍니다.
그렇게 몇 계절을 지나 동은은 임용고시에 합격을 하고, 초등학교 교사가 됩니다.
그리고 명오에게 접근을 해서, 미끼를 던집니다. 또한 악착같이 돈을 모으더니 연진과 같은 빌라로 이사가려고 합니다.
매일 밤 세명초등학교 재단 이사장집의 쓰레기를 뒤지던 동은에게 가정부 현남은 같은 편이 되자며 서로 돕자고 조력자가 되기로 합니다.
현남이 원하는 것은 폭력적인 남편을 죽여달라는 것.
동은은 연진의 딸이 다니는 학교의 재단 이사장의 약점을 잡아내 그 학교의 교사가 되기 위함이었는데, 뜻하지 않은 조력자를 만나 연진 무리의 뒷조사까지 정보를 알아보도록 고용합니다.
동은은 현남의 딸을 기차에서 과외를 해주고, 현남은 운전면허를 땀과 동시에 동은으로부터 차를 제공받습니다. 바로 그들의 뒷조사를 위해. 뒷조사를 한 사진을 보던 중 연진의 딸이 색맹임을 알게 되고, 재준이 색맹이었던 것을 기억해 냅니다.
연진의 딸은 도영의 딸이 아닌 재준의 딸이었던 거죠.
동은은 연진의 남편 도영에게 접근하기 위해 기원을 매일 같이 가고, 그곳에서 도영의 눈에 띄게 됩니다.
장년층만 있던 기원에서 젊은 여자가 승부수를 두는게 신기했던 도영은 그녀가 자꾸 생각이 납니다.
동은은 명오를 만나 학창시절 전학갔다가 죽었던 윤소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다고 그를 이용하여 유전자 감식을 위해 재준의 머리카락을 받고, 연진이 고등학교 동문회에서 상을 받는다고 모두 모여있는 자리에 동은이 나타납니다.
결국 세명초등학교 재단 이사장의 약점을 알아낸 동은은 약점을 협박해 세명초등학교 1학년 2반. 바로 연진의 딸이 다니는 그 반의 담임으로 부임합니다.
연진은 딸 예솔의 담임이 동은으로 바뀌었다는 걸 알고 학교를 찾아가고, 갑작스런 예전 담임의 죽음이 동은 때문인지 몰아세우지만, 동은은 연진의 딸 예솔을 언급하며, 연진에게 내가 그랬던 것처럼 너도 그냥 당하는 거라고 연진에게 겁을 줍니다.
연진의 남편 도영은 동은의 흔적을 찾아 기원을 찾았다가 동은을 만나고 다음 대국을 기약합니다.
연진은 점점 조여오는 동은때문에 안달이 나고, 그 사이 동은은 현남에게 정보를 받으며 다음 단계로 나아갑니다.
사라의 아빠가 목사로 있는 교회로 간 동은은 사라를 만나 약물 복용을 미끼로 달러로 돈을 준비하라고 돈가방을 들이밉니다.
한편 여정에게 연락해 만난 동은은 행복하게 해준다는 여정의 말에 함박웃음을 지으며, 필요한 건 왕자님이 아닌 같이 칼출 춰줄 망나니가 필요하다고 말을 하죠.
윤소희의 죽음과 관련해 동은으로부터 무언가를 전해들은 명오는 블라디보스톡으로 여행을 가려고 하지만, 윤소희를 죽인 범인을 만난것으로 예상된 이후 명오는 끔찍한 피투성이가 됩니다.
손명오의 행방불명을 알게 된 동은은 명오는 부러졌으니 태풍을 일으킬 날개짓을 해줄 누군가를 찾으려 하고, 연진은 사람을 시켜 동은의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하게 됩니다.
한편, 도영의 회사로 도착한 퀵 봉투에는 도영과 동은이 편의점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사진과 손명오의 명함이 있었고, 도영은 명오에게 계속 연락하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재준을 찾아가죠. 그곳에서 재준이 아내 연진과 같은 담배를 피고 있는걸 알아차리고, 재준은 도영에게도 무언가를 받았냐고 물어봅니다.
여정의 연락을 받은 동은은 세명시로 이사한 여정의 집으로 가서, 자신이 왜 복수를 하는지, 복수를 말리는 여정에게 팔과 등의 데인 상처들을 보여주고, 충격을 받은 여정은 함께 칼춤을 추겠다고, 망나니가 되겠다고 결심을 합니다.
사실 여정도 큰 마음의 상처와 복수심에 불타고 있었는데, 여정의 아버지는 환자의 칼에 맞아 사망을 했고, 그걸 지켜본 여정은 트라우마로 남았고, 게다가 살인자에게 참회의 편지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었죠.
연진의 딸 예솔이 자신의 딸이란 것을 알게 된 재준은 변호사에게 예솔이를 자신의 딸로 데려다 키우기 위한 자문을 얻고, 동은은 자신을 미행하다가 사고가 난 일행이 연진이 사주한 사람들임을 알게 되고 손명오도 연진의 손에 단순 실종이 아님을 예측합니다. 혜정의 예비시어머니와의 친분으로 혜정을 협박하고, 혜정은 죽을때까지 니 편에 서겠다고 하고 동은은 손명오의 실종신고부터 하라고 합니다.
예솔의 학교에서 참관수업이 진행되고, 도영이 참관수업에 참여를 하는데 재준이 동창을 만나러 왔다며, 도영에게 아끼던 걸 빼앗겨 본적이 있냐고 도발을 합니다.
동은은 재준을 만나 예솔이를 찾고싶다면 연진을 돕지말고 자기 편이 되어야 한다며 예솔이가 그린 그림을 선물이라고 건넵니다.
무언가 이상하다는 낌새를 차린 도영은 명품백을 사들고, 혜정을 만나 동은과 연진의 관계에 대해 묻습니다.
그러다가 동은을 만나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것 같아서 동은의 이야길 들어보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일부러 접근한 것을 알고 동은의 이야길 들어줍니다.
자신의 집 앞에 동은이 살고 있는 걸 알게 된 연진은 강제로 동은의 현관을 열어 들어가 동은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워 만든 복수를 위한 자료들을 보고 있고, 남편 도영이 연진이 있던 동은의 집으로 들어옵니다.
여정의 집에서 홀로 대국을 하는 동은의 모습을 끝으로 더 글로리 파트1은 끝이 납니다.
더 글로리 출연정보
감독 : 안길호
극본 : 김은숙
문동은 역 : 송혜교
주여정 역 : 이도현
박연진 역 : 임지연
강현남 역 : 염혜란
전재준 역 : 박성훈
하도영 역 : 정성일
이사라 역 : 김히어라
최혜정 역 : 차주영
손명오 역 : 김건우
문동은 아역 : 정지소
박연진 아역 : 신예은
더 글로리 파트2는 2023년 3월 1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모니카's 영화와 드라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군의 셰프, 박성훈 하차에도 호평 (출연배우, 등장인물,기획의도) (10) | 2025.08.24 |
---|---|
넷플릭스 영화 '아틀라스' 정보와 줄거리 (7) | 2025.08.24 |
넷플릭스 한국영화 - 신명나는 굿판을 보여준 "대무가 " (0) | 2023.01.16 |
넷플릭스 TOP10영화 - 감동, 웃음, 재미 "인생은 아름다워" 줄거리, 정보, 비하인드 (0) | 2023.01.14 |
넷플릭스 - 문폴 (2) | 2023.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