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러브액츄얼리 정보
12월, 그것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둔 시점에 꼭 생각나는 영화들이 여러 편 있습니다. 최근에 가장 사랑을 많이 받아온 영화는 바로 러브액츄얼리가 아닐까 합니다.
감독 : 리처드 커티스(네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노팅 힐, 브리짓 존스의 일기, 미스터 빈, 어바웃 타임 등)
출연 :
데이비드 역 - 휴 그랜트(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센스 앤 센서빌리티, 나인 먼스, 노팅힐, 브리짓 존스의 일기, 어바웃 어 보이,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패딩턴2 등)
다니엘 역 - 리암 니슨(쉰들러 리스트, 비포 앤 애프터, 레 미제라블, 배트맨 비긴즈, 나니아 연대기, 테이큰, 언노운, 타이탄의 분노,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인천상륙작전 등)
제이미 역 - 콜린 퍼스(잉글리쉬 페이션트, 셰익스피어 인 러브, 브리짓 존스의 일기,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왓 어 걸 원츠, 맘마미아, 싱글맨, 킹스 스피치, 킹스맨, 메리 포핀스 리턴즈, 1917 등)
캐런 역 - 엠마 톰슨(쇼팽의 연인, 하워즈 엔드, 아버지의 이름으로, 남아있는 나날,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내니 맥피,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더 셰프,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등)
줄리엣 역 - 키이라 나이틀리(슈팅라이크 베컴,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킹 아더, 오만과 편견, 어톤먼트, 안나 카레니나, 비긴 어게인, 이미테이션 게임,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사일런트 나이트 등)
해리 역 - 알란 릭맨(다이하드, 로빈 후드, 센스 앤 센서빌리티,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해리포터와 불의 잔,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갬빗, 버틀러 : 대통령의 집사, 아이 인 더 스카이 등)
사라 역 - 로라 리니(트루먼 쇼, 모스맨, 데이비드 게일, 미스틱 리버, 내니 다이어리, 존 아담스 등)
로맨틱 코미디와 드라마 장르의 명가로 알려진 영국의 워킹 타이틀 제작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노린 영화로 2003냔에 개봉을 했습니다.
2. 러브액츄얼리 줄거리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스타 출연진, 옴니버스 형식이지만 연결 되어있는 등장인물들.
비평을 많이 받은 영화이기도 하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에 충분히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러브액츄얼리는 총9커플의 옴니버스 형식이지만 등장인물들의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사랑에 상처받은 사람들,
사랑하지만 말 못하는 사람들,
사랑을 확신하지 못했던 사람들,
사랑을 준비하는 사람들,
지나간 사랑에 아파하는 사람들
여러종류의 사랑에 상처입거나 행복하거나 설레거나 잠 못 이루거나 하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크리스마스 영화 러브액츄얼리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러브액츄얼리는 각 커플들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꾸며져 있고, 또한 등장인물은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빌리와 조
돌발행동도 많이 하고, 사고뭉치로 골칫덩이인 한물 간 락가수 빌리는 "Chritsmas is all around"란 곡으로 재기에 성공하며 빌리 곁에 오래 머물렀던 매니저 조와의 오래된 우정을 바탕으로 브로맨스를 보여줍니다.
줄리엣과 피터, 그리고 마크
너무도 유명한 장면을 만들었던 줄리엣과 마크, 친구의 아내가 된 줄리엣을 사랑하는 마크는 줄리엣에게 스케치북을 이용한 고백을 하게 되고 이것은 많은 패러디와 유행을 낳으면서 명장면으로 기억됩니다.
"내게 당신은 너무 완벽해요. 그리고 내 메마른 심장은 당신을 사랑할 것 입니다."
제이미와 오렐리아
연인과 자기의 동생과의 밀회 장면을 보고 상처를 받아 프랑스 시골집으로 작업을 하러 떠나는 제이미, 그곳에서 집안일을 도와주는 포르투갈 가정부 오렐리아에게 끌리고, 결국 본인이 오렐리아를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고 포르투갈어를 배워 그녀에게 프로포즈를 하게 됩니다.
해리와 캐런, 그리고 미아
캐런에게는 조니 미첼의 음반을, 비서 미아에게는 보석을 선물해 준 가정적이라고만 생각했던 해리. 결국 캐런은 남편 해리에게 심한 배신감과 상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스치는 바람이지만 배우자에겐 큰 상처를 주는 남편 해리입니다.
데이비드와 나탈리
젊고 유능한 영국 수상은 여직원 나탈리와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찾아 가게 되고, 크리스마스 공연에 함께 동행하게 됩니다. 바로 샘과 조안나, 그리고 캐런의 자녀들이 공연하게 되는 크리스마스 공연이 이루어지는 학교 무대 뒤에서 키스하던 데이비드와 나탈리가 관객들에게 공개되고 맙니다.
다니엘과 캐롤, 그리고 샘과 조안나
아내를 먼저 보내고 그 아내의 아들인 샘을 홀로 키우는 싱글대디 다니엘, 학교 크리스마스 축제에서 공연하는 샘은 함께 공연하는 보컬 조안나를 사랑하게 됩니다. 어리고 깜찍하지만 사랑엔 진심인 샘을 위해 떠나는 조안나와 만나게 해주려 공항까지 달려가 주는 아빠 다니엘, 결국 같은 학교 학부모인 캐롤과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사라와 칼
사라는 같은 회사 동료인 칼을 수년째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의 크리스마스 파티때 드디어 칼과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은 사라이지만, 사라에게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오빠가 있습니다. 결국 오빠에게서 온 전화로 데이트 타이밍을 놓쳐 버리고 맙니다.
영화 러브액츄얼리에서는 그 외에 에피소드로 줄리엣과 피터의 결혼식에서 영국 여자들에게 구애하다가 실패했다가 미국으로 가서 수많은 미국 미녀들을 만나는 콜린, 미성년자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던 재개봉작에서만 볼 수 있는 성인영화 대역 배우인 존과 주디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자의에 의해서던지, 타의에 의해서던지, 또 의도했던지, 의도 하지 않았던지 사랑은 누구에게나 다가오고 거부할 수 없게 만듭니다.
영화 러브액츄얼리는 뻔하지만은 않은 각기 다른 사랑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이십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하게 회자되고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사랑은 가장 강력한 선물이자, 신이 주신 최고의 강력한 무기이니까요.
3. 러브액츄얼리 비하인드
영화의 시작과 끝에 나오는 장면인 공항에서의 재회장면은 실제로 영국 히드로공항에서 촬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숨겨진 카메라로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일주일동안 찍은 장면이 이 영화에서 따뜻함을 더해주는 장면이 되었습니다.
2017년 "레드 노즈 데이 액츄얼리"가 단편으로 공개되었는데 이 영화에서는 러브액츄얼리의 14년 뒤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다만 해리역의 알란 릭맨이 사망해서 해리와 캐런 커플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백화점 직원으로 미스터 빈으로 유명한 영국의 코미디 배우인 로완 앳킨슨과 미국 대통령으로 빌리밥손튼이 다니엘과 첫눈에 반하는 학부모 역할로 클라우디아 쉬퍼가 깜짝출연을 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