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정보
감독 : 기예르모 델 토로(크로노스, 미믹, 블레이드2, 헬보이, 판의 미로, 헬보이2:골든 아미, 퍼시픽 림, 크림슨 피크, 셰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 나이트메어 앨리 등)
목소리 출연 :
피노키오의 목소리 - 그레고리 만
제페토의 목소리 - 데이비드 브래들리(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해리포터와 불의 잔,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뜨거운 녀석들, 스위니 토드, 엑소시스트, 퍼스트 어벤져, 지구가 끝장나는 날 등)
세바스티안 J 크리켓의 목소리 - 이완 맥그리거(트레인스포팅, 나이트 워치, 벨벳 골드마인, 스타워즈:보이지 않는 위협, 갬블, 블랙 호크 다운, 스타워즈:클론의 습격, 빅 피쉬, 아일랜드, 필립 모리스, 더 임파서블, 트레인스포팅2, 조, 닥터슬립 등)
스파자투라의 목소리 - 케이트 블란챗(엘리자베스, 리플리, 반지의 제왕 시리즈, 헤븐, 에비에이터, 뜨거운 녀석들, 인디아나 존스: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로빈 후드, 한나, 호빗 시리즈, 신데렐라, 캐롤, 모뉴먼츠 맨:세기의 작전, 토르:라그나로크, 오션스8, 나이트메어 앨리 등)
나무요정의 목소리 - 틸다 스윈튼(올란도, 바닐라 스카이, 어댑테이션, 콘스탄틴, 나니아 연대기: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나니아 연대기:캐스피언 왕자, 번 애프터 리딩,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아이 엠 러브, 케빈에 대하여, 문라이즈 킹덤, 설국열차, 부다페스트 호텔, 헤일, 시저!, 비거 스플래쉬, 닥터 스트레인지, 어벤져스:엔드게임, 서스페리아, 데드 돈 다이, 프렌치 디스패치 등)
부성애를 통해 사랑의 메세지를 전달하다
세상의 유일한 낙이었던 아들 카를로를 잃은 제페토
아들이 세상을 떠나고 낮이고 밤이고 매일 카를로의 무덤을 지키던 제페토는 아들이 가지고 있던 솔방울이 자란 나무를 베고 그 나무로 인형을 만들게 됩니다.
피노키오란 이름의 나무 인형은 나무요정에 의해 생명력을 갖게되고 나무 인형이 살아있단 걸 알고 시장은 학교로 보내 교육을 받게 합니다.
생명을 얻은 피노키오는 학교 가는길에 나무에서 살던 철학적인 귀뚜라미 세바스티안이 말려보지만 공연단을 이끄는 볼페 백작의 꾀임에 빠져 공연을 하게 되지만 제페토는 피노키오를 찾아 집으로 데려오려 합니다.
모두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 피노키오는 극단에서 자기가 스타가 되도 모두 좋아한다고생각을 하죠
피노키오와의 계약서로 돈을 요구하는 볼페 백작때문에 스스로 극단에 간 피노키오는 아빠에게 돈을 받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다시공연을 하기로 합니다.
피노키오는 자신이 죽지 않음을 알게 되고 볼페 백작의 공연에서 도발을 하고, 또 전쟁터에서 이용을 당하기도 합니다.
한편 공연단에서 전쟁터로 옮겨 다니던 피노키오를 찾기 위해 바다로 떠난 제페토는 거대한 괴물에게 먹히고 그 안에서 하염없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볼페 백작에게 붙잡혀 불에 탈 위기에 처한 피노키오는 볼페 백작의 원숭이인 스파자투라 덕분에 위기를 모면 하고 스파투라자와 함께 바다에 뛰어들었다가 마찬가지로 거대한 괴물에게 먹히게 됩니다.
바로 그곳에서 노래를 부르던 아빠 제페토와 만나게 되고 그들은 피노키오의 거짓말을 이용하여, 숨구멍을 통해 탈출을 감행하려 합니다.
순수하지만 사랑이 가득한 목각인형인 피노키오와 피노키오를 통해 아들을 잃은 슬픔을 잊으려고 했던 제페토, 그리고 현명하고 철학적인 귀뚜라미 세바스티안과 결국 피노키오의 친구가 되는 스파자투라는 무사히 괴물로부터 탈출을 하고 행복한 결말을 맞이 할 수 있을까요?
영화의 결말은 넷플릭스 영화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 비하인드
피노키오 이야기는 지금까지 여러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이번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는 스톱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비하인드 컷을 통해 피노키오와 세바스티안의 제작물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는 이탈리아 무솔리니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아이들을 전쟁에 이용하는 등 어른들의 이기심으로 인한 피해를 보여줍니다. 영화에 나오는 볼페 백작은 원작에서의 여우를 인간화했고, 이탈리아어로 볼페는 여우란 뜻입니다.
기예르모 델 토로는 특유의 어두운 감성을 피노키오에서도 보여주지만, 원작과 현실을 적절히 섞어 참신한 피노키오라는 호평을 받으며 감동의 이야기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영화에서 아들 카를로가 잠들기 전 자장가로 엄마노래를 불러달라고 하는데 아빠 제페토가 불러주는 노래의 가사가 매우 감동적입니다.
나의 아들. 넌 빛나는 햇살
내 달, 내별, 높고 푸른 하늘.
네가 날 바라볼 때면 근심 모두 사라져.
네가 날 잡아준다면 더 바랄 게 없어
나에게 귀하고 소중한 너. 따뜻한 봄날 햇살보다 더 기쁨 줘. 하루 종일 콧노래가 절로 나오네.
너는 나의 모든 것. 널 사랑해 나의 아들. 넌 황금빛 태양.나의 아들. 넌 빛나는 햇살.
제페토가 아들 카를로를 얼마나 사랑했고, 아들을 잃었을 때의 슬픔과 상실이 얼마나 컸을지 또 피노키오를 통한 상실을 이겨내고 진정한 사랑을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제페토와 피노키오의 대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 어떤 피노키오보다 더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동화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 였습니다.